본문 바로가기
상식BOX

쓰다남은 자투리비누 활용하는 방법

by 어느새그곳 2017. 2. 1.
반응형
SMALL

계속되던 추위가 조금 누그러들었지만 아직도 완전히 추위가 가시지는 않았네요.

요즘은 가족의 건강과 취미로 천연비누를 만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들 것으로 선물도 하고 사용도 하곤 하시지요. 이렇게 쓰다보면 화장실에 자투리 비누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쓰다가 남는 자투리 비누를 버리지 마시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많은 가정에서 반이상 쓴 비누들은 한곳에 쌓아두었다가 결국은 버리게 되는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보통 활용하시는 분들은 양파망에 모아서 빨래할 때 활용하기도 하고 세안망, 버블망으로 불리는 거품망에 모아서 쓰시기도 하지요. 하지만 자투리비누 활용법은 더욱 다양하다는 사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누 활용방법은 비누 주머니입니다. 잘게 쪼개져 있는 비누들을 모아 스타킹에 넣어서 샤워할 때 바디클렌저 대용으로 써도 좋고, 걸레나 행주를 빨때 사용하면 거품이 풍성하게 일어나서 좋습니다. 스타킹을 활용하지 않고 녹여서 쓰는 방법도 있는데 있는데요. 간단하게 종이컵에 자투리비누를 넣어서 전자레인지에서 30초 돌린 후에, 10초 간격으로 비누가 녹았는지 확인해가면서 녹여주세요. 자칫하면 끓어서 넘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간단하게 양말이나 손수건, 손빨래 할 때는 이렇게 자투리비누 활용방법을 사용하면 손수건에서 좋은 향이 솔솔 나서 기분이 좋습니다. ^^


전자저울, 유리비커, 온도계 등 복잡한 비누만들기 재료가 없어도 자투리비누 활용으로 새비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쓰다 남은 비누들이 여러개 모였다면 잘게 썰어주세요. 잘게 썬 비누조각들을 비닐 봉지에 넣고 증류수를 적당히 넣어서 밀봉해주세요.

그리고 끟는 물에 넣어 30분정도 중탕으로 전부 녹여주세요. 번거롭다면 전자렌지를 이용해서 녹여주셔도 됩니다. 예쁜 모양틀이 있다면 부어서 굳혀주면 되지만, 없다면 종이컵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굳기 전에 좋아하는 아로마 오일향을 살짝 첨가하면 더욱 좋습니다. 주로 약국에서 구입가능한 증류수를 사용하지만 업다면 우유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자투리비누는 화장실 청소할 때도 활용할 수 있어요. 비누를 잘게 썰어 따뜻한 물로 녹인 후에, 페트병이나 분무기에 넣어 화장실 거울이 뿌리고 마른천으로 닦아주면 물때가 제거되고 뿌옇게 끼는 성애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닦아도 지워지지 않던 김서림과 물때를 한방에 제거하세요.


자투리비누 활용방법 생각보다 다양하지요? 쓰다남은 비누 버리지 말고 짧은 시간에 만들어 쓰면 성취감도 있고 생활에 도움이 되고 실생활에 꼭 활용해보세요. ^^


2015/10/02 - [일상BOX] - 생활 속 다양한 숯 활용법 알아보기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