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BOX

허성규 형법 최종마무리

by 어느새그곳 2018. 8. 13.
반응형
SMALL
허성규 형법 최종마무리 - 10점
허성규 지음/밝은내일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시험 직전에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들을 마무리하고 잘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형법의 경우에는 시험 직전에 새로운 판례가 나오거나 조문이 개정되는 경우가 있는데 수험생들이 그 내용을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시험에 응시했다가 시험에 새로운 판례가 출제되거나 조문이 변경된 내용이 출제되어서 당황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시험 직전에 지금까지 공부한 중요내용들을 정리하고 싶은데 마땅한 방법이 없어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다. 이 책은 시험을 보기 직전에 최신판례를 정리하고, 수험생들이 부담스러워하는 이론지문이나 조문지문을 제대로 정리하고, 가장 출제가능성이 높은 지문들을 최종정리하기 위한 마무리강의 교재이다.


이 책에 수록된 내용


1. 3년간 최신판례

시험 직전에 나온 최신판례까지 정리할 수 있도록 3년간 최신판례를 수록하였다. 형법시험에서 최근에 나온 판례의 출제가능성이 압도적으로 높은 만큼 최신판례에 대한 충분한 대비가 될 수 있도록 3개년 최신판례의 판결요지를 수록하고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예상지문까지 수록하였다.


2. 이론조문 총정리

경찰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판례를 중심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이론지문이나 조문지문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책에서는 이론지문이나 조문지문들을 총정리할 수 있도록 기출된 이론지문이나 조문지문들을 수록하여 시험 직전에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3. 형법빈출지문 총정리

형법시험을 앞두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지문들을 총정리할 수 있도록 각종 국가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중요지문 1,000개를 OX지문의 형태로 수록하여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들을 시험 직전에 효율적으로 총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