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BOX

2018 백광훈 형사소송법 진도별 모의고사 파이널 500제 - 공무원 5.7.9급, 변호사 시험 대비

by 어느새그곳 2018. 2. 27.
반응형
SMALL

‘백광훈 형사소송법 진도별 모의고사 파이널 500제’는 백광훈 형사소송법 기본서, 대표유형 기출문제집, 단권화집(알파와 오메가), 최신판례총정리집, 최근 5년간 최신판례문제집에 이어 펴내는 진도별 문제풀이 강의교재로서, 2018년도에 시행될 검찰·마약수사·교정·보호·출입국관리·철도경찰·경찰 등 국가직 5/7/9급 공무원시험 및 변호사시험을 대비하는 파이널 문제집이다.


본서는 단순히 마무리 모의고사집 내지 문제집의 효용을 가지는 데에서 더 나아가 ‘얇으면서도 두꺼운 문제집을 읽는 효과’를 가질 수 있도록 시도한 교재라는 점을 밝히고 싶다. 그것은 다음에 열거하는 본서의 특징에 기인한다.


첫째, 최근 관련시험의 기출문제와 조문·판례 예상문제 총 500제를 기본서의 목차와 내용 순으로 수록하되 이를 각 20문항의 모의고사로 편성함으로써 평소 문제풀이 학습을 성실하게 해왔던 수험생들의 실전 대비 문제풀이 학습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문제풀이 학습이 다소 부족한 수험생들까지도 일정한 수준의 문제풀이 실력이 배양될 수 있도록 하였다.

둘째, 각 문제별로 난이도를 표시하여 자신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셋째, 각 문제의 해설을 최대한 충실히 하고 조문박스를 별도로 넣었으며 문제 배치를 기본서의 순서에 맞추어 구성함으로써 기본서에서 해당 부분을 쉽게 찾아 읽을 수 있도록 하였다. 진도별 모의고사집의 특성상 각 진도별로 독자들은 자신이 잘 틀리는 문제의 부분이 기본서의 어느 부분인지를 손쉽게 특정할 수 있게 되어 ‘보다 쉬운 발췌독’을 돕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넷째, 2017년 9월까지 최신판례들을 문제로 만들어 수록함으로써 최신판례문제 출제에 대비하도록 하였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