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BOX

건강한 치아 관리법

by 어느새그곳 2015. 11. 5.
반응형
SMALL

하늘은 파랗고 맑은데 차가운 바람이 불고있는 요즘이네요. 겨울이 성큼 다가오고 있는 것 같은 느낌도 드네요. 전기장판이나 난방용품들을 꺼내서 준비해야만 할 것 같은 기분이네요. 아침마다 일어나기가 점점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건강한 치아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고 일상생활 속 꼼꼼한 관리로 치아건강을 지켜요.

평소에 치아 관리를 잘 하고 계신가요? 왠지 모르게 병원 중에서는 치과가 가장 무서운 것 같습니다. 치과에서 드릴 돌아가는 소리 아시지요? 위잉하는 기계소리도 그렇고 입구에서부터 나는 병원특유의 냄새! 아이들도 무서워하고 어른들은 더 무서워하는 치과.....

평소에 많이 신경써서 치아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일상생활 속 건강한 치아 관리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번째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고, 치아에 착생을 유발해 치아 건강에 좋지않은 커피!

커피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해서 치아에 착색을 유발하기 쉬운데요. 설탕이나 시럽이 많이 들어간 달달한 커피는 당분이 첨가되어 있어 충치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3-3-3 법칙은 많이 들어보셨지요? 하루 3번, 식후 3분 이내, 3분 동안 이를 닦아주는 건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양치질 전에 칫솔에 물을 묻히면 치아를 광택나고 밝게 해주는 성분이 희석되니 제역할을 하지 못한답니다. 주의하세요.



식사 후에는 꼭 달달한 간식이 생각나게 됩니다. 아이스크림이나 초콜릿, 사탕은 당분이 높아 입안에서 침샘의 분비를 막아 충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치킨, 고기를 먹을 때면 항상 빠지지 않게 되는 콜라. 콜라나 사이다 같이 탄산이 들어있는 음료는 부식성이 강해서 치아를 쉽게 손상시킨답니다. 건강한 치아 관리법으로 산성 성분이나 탄산이 함유된 음료를 마셨다면 물로 2~3차례 입을 깨끗하게 헹궈내고 30분 정도 후에 양치질을 해야 치아가 부식되거나 마모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칫솔을 사용하다보면 언제쯤 교체해주어야 하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칫솔은 칫솔모의 털 끝이 벌어졌을 때 바로 새 칫솔교체를 해주시면 됩니다. 칫솔의 교체시기는 치아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신경써서 칫솔을 교체해주세요. 양치할 땐 혀도 꼭 꼼꼼하게 닦아주셔야 하는 것 알고 계시지요? 혀에 남은 설태가 제거되지 않으면 입냄새가 날 수 있으니 혀와 입천장까지도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치아가 하얗고 건강하면 미소도 아름답고 인생도 행복해지겠지요? 건강한 치아관리법 꼭 지켜보세요.


종이접기, 박스접기, 쇼핑백접기 부업 하고 싶으세요?
드림큐에서는 1,000가지 이상의 부업정보가 모두 무료로 제공!!
[드림큐 사이트 방문하기!!]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