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영아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1세 11명
만 1세 11명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3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영아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1세 11명
영아 발달평가 (2학기)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관찰기간
20 년 9월 ~ 2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편식없이 골고루 즐겁게 식사하고 하루일과를 편안하게 참여하며 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배변에 대한 의사 표현을 바로 하지 못하지만 규칙적으로 배변하고 충분한 수면으로 기분 좋게 푹 잘 자고 일어납니다.
신체운동
눈과 손을 협응하는 활동인 소근육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합니다. 주요 신체 부분을 자유롭고 다양하게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신체 활동시 또래들과 함께 움직이고 대부분의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감각기관으로 주변환경을 탐색하고 감각기관의 자극에 반응하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다른 사람들과 언어소통에 짧은 대화가 가능합니다. 여러 단어와 여러 표현들이 가능하고 상황에 맞게 적적하게 언어로 표현합니다. 존대말을 가끔 사용하며 필요한 부분을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우며 상대방과 말을 주고 받을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동화책에도 관심을 가지고 끼적이기에도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사회관계
친숙한사람에게 애정을 표현하고 친숙한 자기물건을 알고 어린이집에서 친숙한물건의 자리를 알고 있습니다. 또래들의 놀이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가 있고 손이나 도구로 친구들을 때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른 공간에서는 불안해하며 익숙한 공간과 자기반에서는 안정감을 가지고 생활합니다.
예술경험
여러 색깔에 관심을 가지고 표현하며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변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가지며 반응하고 악기 소리와 노래에 관심을 가지나 몸으로 동작 표현은 관심이 없고 또래들의 표현에는 관심을 보입니다. 몸으로 표현보다는 악기를 탐색하고 악기로 표현하는 것에 더 흥미를 가집니다.
자연탐구
새로운 어떤 것이든 관심을 보이고 주도적으로 탐색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주변 자연과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보입니다. 주변사물의 같고 다름을 알고 구분할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속 단순하게 반복되는 규칙성에 관심을 가집니다.
영아 발달평가 (2학기)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관찰기간
20 년 9월 ~ 2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편식없이 골고루 즐겁게 식사하고 하루일과를 편안하게 참여하며 위험하다고 알려주면 주의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배변에 대한 의사 표현을 바로 하지 못하지만 규칙적으로 배변하고 충분한 수면으로 기분 좋게 푹 잘 자고 일어납니다.
신체운동
눈과 손을 협응하는 활동인 소근육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합니다. 주요 신체 부분을 자유롭고 다양하게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신체 활동시 또래들과 함께 움직이고 대부분의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감각기관으로 주변환경을 탐색하고 감각기관의 자극에 반응하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다른 사람들과 언어소통에 짧은 대화가 가능합니다. 여러 단어와 여러 표현들이 가능하고 상황에 맞게 적적하게 언어로 표현합니다. 존대말을 가끔 사용하며 필요한 부분을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우며 상대방과 말을 주고 받을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동화책에도 관심을 가지고 끼적이기에도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사회관계
친숙한사람에게 애정을 표현하고 친숙한 자기물건을 알고 어린이집에서 친숙한물건의 자리를 알고 있습니다. 또래들의 놀이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가 있고 손이나 도구로 친구들을 때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른 공간에서는 불안해하며 익숙한 공간과 자기반에서는 안정감을 가지고 생활합니다.
예술경험
여러 색깔에 관심을 가지고 표현하며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변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가지며 반응하고 악기 소리와 노래에 관심을 가지나 몸으로 동작 표현은 관심이 없고 또래들의 표현에는 관심을 보입니다. 몸으로 표현보다는 악기를 탐색하고 악기로 표현하는 것에 더 흥미를 가집니다.
자연탐구
새로운 어떤 것이든 관심을 보이고 주도적으로 탐색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주변 자연과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보입니다. 주변사물의 같고 다름을 알고 구분할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속 단순하게 반복되는 규칙성에 관심을 가집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부BOX' 카테고리의 다른 글
0세 2학기 발달평가 (0) | 2025.01.01 |
---|---|
Maslow의 욕구위계이론을 설명하고 현대 한국인의 욕구 상태와 그 충족 정도가 어떠한 상태인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고 한국인의 욕구 상태를 긍정적으로 충족하기 위해 어떤 사회적 (0) | 2025.01.01 |
[경기도교육청 자기성장소개서] 2025학년도 경기도교육청 자기성장소개서 (0) | 2024.12.29 |
키엔스코리아 면접기출 최신 꿀팁 최종합격 1000대기업 1차 직무면접 2차 임원면접 최종합격자 답안 (0) | 2024.12.28 |
부모상담일지 만 1세 11명 1학기/2학기 (0) | 2024.12.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