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BOX

유아발달평가 만 3세 21명 2학기

by 어느새그곳 2025. 1. 4.
반응형
SMALL

유아발달평가 만 3세 21명 2학기

 2학기 -유아 발달평가 만 3세 2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유아발달평가 만 3세 21명 2학기

유아 2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편식을 많이 하며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은 먹지 않으려고 합니다. 먹는 속도는 느린 편이며 규칙적인 생활환경이 필요하며 실내의 활동에서 규칙을 지키는 태도가 요구되고 자신의 물건을 잘 정리하는 연습이 조금 필요합니다.
의사소통
상대방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상황에 맞게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의사를 상대방에게 명확하게 이야기할 수 있으며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문장으로 표현합니다. 수수께끼와 관련된 단서를 비언어적 행동인 표정으로 표현하고자신이 내고자 하는 문제를 인지하고 적절한 표정을 지어 보입니다.문제 내고 맞히는 놀이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사회관계
친구가 속상해하면 친구에게 사과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작은 목소리지만 친구에게 사과를 할 줄 알고 놀이 시 친한 친구하고 만 놀이를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친한 친구가 다른 친구와 놀이를 하면 질투 같은 것을 보이며 친한 친구들에게 의지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같이 놀이를 해주지 않으면 이야기를 하기 보다는 울음을 보이며 이야기합니다.
예술경험
그리기보다는 조형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하기 보다는 아직은 교사의 도움을 필요합니다. 활동을 빨리 마치고 싶은 마음에 진행하여 그리기활동의 경우 한 가지색으로 마무리하기도 하던 학기 초에 비해 지금은 여러 색을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음악 또한 즐겁게 듣고 음악을 듣고 표현 하는 것을 즐기지만 친구들 앞에서 망설이다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연탐구
동식물을 관찰하는 시간이 많은 편이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생각이 확장될 수 있는 질문을 해주도록 신경 쓰도록 하고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관찰기록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합니다.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과정을 즐기며 자신이 찾아낸 궁금한 점들을 언어로 표현합니다.

유아 2학기 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편식을 많이 하며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은 먹지 않으려고 합니다. 먹는 속도는 느린 편이며 규칙적인 생활환경이 필요하며 실내의 활동에서 규칙을 지키는 태도가 요구되고 자신의 물건을 잘 정리하는 연습이 조금 필요합니다.
의사소통
상대방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상황에 맞게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의사를 상대방에게 명확하게 이야기할 수 있으며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문장으로 표현합니다. 수수께끼와 관련된 단서를 비언어적 행동인 표정으로 표현하고자신이 내고자 하는 문제를 인지하고 적절한 표정을 지어 보입니다.문제 내고 맞히는 놀이에는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사회관계
친구가 속상해하면 친구에게 사과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작은 목소리지만 친구에게 사과를 할 줄 알고 놀이 시 친한 친구하고 만 놀이를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친한 친구가 다른 친구와 놀이를 하면 질투 같은 것을 보이며 친한 친구들에게 의지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같이 놀이를 해주지 않으면 이야기를 하기 보다는 울음을 보이며 이야기합니다.
예술경험
그리기보다는 조형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하기 보다는 아직은 교사의 도움을 필요합니다. 활동을 빨리 마치고 싶은 마음에 진행하여 그리기활동의 경우 한 가지색으로 마무리하기도 하던 학기 초에 비해 지금은 여러 색을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음악 또한 즐겁게 듣고 음악을 듣고 표현 하는 것을 즐기지만 친구들 앞에서 망설이다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연탐구
동식물을 관찰하는 시간이 많은 편이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생각이 확장될 수 있는 질문을 해주도록 신경 쓰도록 하고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관찰기록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합니다.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과정을 즐기며 자신이 찾아낸 궁금한 점들을 언어로 표현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