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BOX

만 4세 1학기 3-8월 유아관찰일지

by 어느새그곳 2025. 1. 22.
반응형
SMALL

만 4세 1학기 3-8월 유아관찰일지

 만 4세 1학기 21명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 4세 1학기 3-8월 유아관찰일지


1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4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바깥놀이터에 나가기 전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어떤 약속이 있을까?”라고 물어보자 손을 들고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해 이야기한다. “놀이터에서 질서를 잘 지켜야 해요.”교사는 “그렇구나, 또 어떤 약속이 필요할까?”라고 묻자. 00이가 일어나서 “선생님 모래도 뿌리지 말아야 해요.”하며 이야기를 한다. 교사는 “ 다른 친구도 이야기 해 볼 수 있게 기회를 줄까?”라고 하자.“네”하며 자리에 앉는다.
의사소통

책을 꺼내서 제목을 읽는다. “우와 이거 재밌겠네”하며 책을 펼치고 문장을 읽는다. 끝까지 다 읽고 나서 친구한테 “너 이거 읽을래?”하고 말한다. 친구가 안 읽는다고 하자 “이거 엄청 재미있어 불도저도 나와”라고 말하며 책꽃이에 정리한다.
사회관계

교사가 “공항에 가 본 적이 있나요?”라고 묻자 00가 손을 들며 “저 제주도 갈 때 공항 갔어요!”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공항에서 어떤 것을 보았나요?”라고 묻자 00가 “공항에 비행기 타는 곳도 있고, 식당도 있어요.”라고 대답한다. **가 “나는 비행기 타고 부산에 가서 할머니도 봤고 바다에 잠수함도 타러 갔는데.”라고 하자 00가 “우와 진짜?”라고 반응한다.
예술경험

빨대로 물감을 불어 그림을 그리던 00는 ʻʻ선생님, 빨대로 물감을 찍어볼래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는 ʻʻ그것도 새로운 방법이 될 것 같아요. 해볼까요?ʼʼ라고 말한다. 그러자 00는 종이에 다양한 색깔 물감을 조금씩 짠 뒤, 빨대로 찍어서 종이에 콕콕 찍어본다.
자연탐구

우리 동네에서 볼 수 있는 것에 대한 그림자료를 보여주자. 큰 소리로 “난 저기 알아요. 거기에서 난 장난감도 사 본적 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는 “그렇구나, 그럼 우리 손들고 이야기 해보자.”라고 하자. “저요. 저요. ”하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00는 일어나서 자신이 경험한 이야기를 계속 말한다.

1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4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바깥놀이터에 나가기 전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어떤 약속이 있을까?”라고 물어보자 손을 들고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해 이야기한다. “놀이터에서 질서를 잘 지켜야 해요.”교사는 “그렇구나, 또 어떤 약속이 필요할까?”라고 묻자. 00이가 일어나서 “선생님 모래도 뿌리지 말아야 해요.”하며 이야기를 한다. 교사는 “ 다른 친구도 이야기 해 볼 수 있게 기회를 줄까?”라고 하자.“네”하며 자리에 앉는다.
의사소통

책을 꺼내서 제목을 읽는다. “우와 이거 재밌겠네”하며 책을 펼치고 문장을 읽는다. 끝까지 다 읽고 나서 친구한테 “너 이거 읽을래?”하고 말한다. 친구가 안 읽는다고 하자 “이거 엄청 재미있어 불도저도 나와”라고 말하며 책꽃이에 정리한다.
사회관계

교사가 “공항에 가 본 적이 있나요?”라고 묻자 00가 손을 들며 “저 제주도 갈 때 공항 갔어요!”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공항에서 어떤 것을 보았나요?”라고 묻자 00가 “공항에 비행기 타는 곳도 있고, 식당도 있어요.”라고 대답한다. **가 “나는 비행기 타고 부산에 가서 할머니도 봤고 바다에 잠수함도 타러 갔는데.”라고 하자 00가 “우와 진짜?”라고 반응한다.
예술경험

빨대로 물감을 불어 그림을 그리던 00는 ʻʻ선생님, 빨대로 물감을 찍어볼래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는 ʻʻ그것도 새로운 방법이 될 것 같아요. 해볼까요?ʼʼ라고 말한다. 그러자 00는 종이에 다양한 색깔 물감을 조금씩 짠 뒤, 빨대로 찍어서 종이에 콕콕 찍어본다.
자연탐구

우리 동네에서 볼 수 있는 것에 대한 그림자료를 보여주자. 큰 소리로 “난 저기 알아요. 거기에서 난 장난감도 사 본적 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는 “그렇구나, 그럼 우리 손들고 이야기 해보자.”라고 하자. “저요. 저요. ”하며 자리에서 일어난다. 00는 일어나서 자신이 경험한 이야기를 계속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