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BOX

[관찰일지] 만 1세 10명 1학기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by 어느새그곳 2024. 7. 31.
반응형
SMALL
[관찰일지] 만 1세 10명 1학기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관찰일지 1학기 만 1세 1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만 1세 10명 1학기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편식이 조금 있었지만 지금은 야채를 모두 맛있게 잘 먹는다. 하나의 일을 하다가 다른 일로 옮길 때 항상 자신의 물건을 놓치거나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다. 스스로 물건을 잘 챙기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도록 알려주고 칭찬해주었더니 지금은 스스로 물건도 잘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신체운동
0/0
상자를 보고 “와아” 하며 소리를 지른다. 상자 속으로 발을 넣고 들어가려고 한다. “00아 상자 속에 들어 갈 거야 ?” 하자 “네” 하고 교사를 쳐다본 후 교사의 손을 잡고 상자 속에 들어 가려고 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상자 속으로 들어 간다. 상자 속에서 앉았다가 일어나며 “까꿍” 한다. 친구들이 웃으며 쳐다보자 다시 앉았다가 까꿍한다. 친구00이가 상자속에 들어가려고 하자 “가, 가” 하며 얼굴을 찌푸린다.
의사소통
0/0
친구들이 종이컵을 들고 마시는 흉내를 내자 같은 흉내를 내본다. “여보세요” 교사가 말하자 종이컵을 들어 귀에 막혀있는 바닥 부분을 댄다.“ 할머니, 하부지 ” 하면서 말을 한다. 교사가 종이컵을 바로 잡아주자 다시 바닥 부분을 대고 놀이한다. 상대방 종이컵 전화기를 들고 바로 보여주자 종이컵을 보고 살핀 후 교사처럼 고쳐 든다.
사회관계
0/0
“우리 바깥 놀이가자” 하는 교사의 말에 친구의 손을 잡고 현관까지 이동한다. 모두가 신발을 신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일어나 놀이터로 이동하려고 일어나는데 친구에게 손을 내밀어 보인다. 친구가 손을 잡자 웃으며 놀이터로 이동하면서 주변의 꽃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갑자기 서서 멈추고 바닥에 개미를 함께 보기도 한다.
예술경험
0/0
바깥놀이터에 있는 꽃잎을 만진다. 교사가 00에게 ʻʻ파릇파릇~ 초록색 잎이네요.ʼʼ라고 한다. 꽃잎을 만지던 00이가 교사를 보며 웃는다. 교사가 꽃잎의 냄새를 맡자 교사를 따라 꽃잎에 얼굴을 가까이 댄다. 교사가 00에게 ʻʻ냄새가 나나요?ʼʼ라고 하자 반복해서 냄새를 맡는다.
자연탐구
0/0
미끌미끌 거리는 미역은 만지지 않고 마른 미역만 만지작 거리다가 조각을 입안에 넣고 오물거린다. 또 한 조각을 집어 입 안에 넣으려다가 친구들이 교사에게 넣어주는 것을 보고 교사의 입안에 넣어준다. 조그만 조각이 없자 커다란 조각을 들고 입 안에 넣고 잡아당긴다. 바사삭 소리를 내며 바닥에 부서진 미역들을 보고 줍기 시작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편식이 조금 있었지만 지금은 야채를 모두 맛있게 잘 먹는다. 하나의 일을 하다가 다른 일로 옮길 때 항상 자신의 물건을 놓치거나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다. 스스로 물건을 잘 챙기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도록 알려주고 칭찬해주었더니 지금은 스스로 물건도 잘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신체운동
0/0
상자를 보고 “와아” 하며 소리를 지른다. 상자 속으로 발을 넣고 들어가려고 한다. “00아 상자 속에 들어 갈 거야 ?” 하자 “네” 하고 교사를 쳐다본 후 교사의 손을 잡고 상자 속에 들어 가려고 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상자 속으로 들어 간다. 상자 속에서 앉았다가 일어나며 “까꿍” 한다. 친구들이 웃으며 쳐다보자 다시 앉았다가 까꿍한다. 친구00이가 상자속에 들어가려고 하자 “가, 가” 하며 얼굴을 찌푸린다.
의사소통
0/0
친구들이 종이컵을 들고 마시는 흉내를 내자 같은 흉내를 내본다. “여보세요” 교사가 말하자 종이컵을 들어 귀에 막혀있는 바닥 부분을 댄다.“ 할머니, 하부지 ” 하면서 말을 한다. 교사가 종이컵을 바로 잡아주자 다시 바닥 부분을 대고 놀이한다. 상대방 종이컵 전화기를 들고 바로 보여주자 종이컵을 보고 살핀 후 교사처럼 고쳐 든다.
사회관계
0/0
“우리 바깥 놀이가자” 하는 교사의 말에 친구의 손을 잡고 현관까지 이동한다. 모두가 신발을 신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일어나 놀이터로 이동하려고 일어나는데 친구에게 손을 내밀어 보인다. 친구가 손을 잡자 웃으며 놀이터로 이동하면서 주변의 꽃을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갑자기 서서 멈추고 바닥에 개미를 함께 보기도 한다.
예술경험
0/0
바깥놀이터에 있는 꽃잎을 만진다. 교사가 00에게 ʻʻ파릇파릇~ 초록색 잎이네요.ʼʼ라고 한다. 꽃잎을 만지던 00이가 교사를 보며 웃는다. 교사가 꽃잎의 냄새를 맡자 교사를 따라 꽃잎에 얼굴을 가까이 댄다. 교사가 00에게 ʻʻ냄새가 나나요?ʼʼ라고 하자 반복해서 냄새를 맡는다.
자연탐구
0/0
미끌미끌 거리는 미역은 만지지 않고 마른 미역만 만지작 거리다가 조각을 입안에 넣고 오물거린다. 또 한 조각을 집어 입 안에 넣으려다가 친구들이 교사에게 넣어주는 것을 보고 교사의 입안에 넣어준다. 조그만 조각이 없자 커다란 조각을 들고 입 안에 넣고 잡아당긴다. 바사삭 소리를 내며 바닥에 부서진 미역들을 보고 줍기 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