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상담일지+ 발달평가 ] 만 2세 11명 2학기 관찰기록,발달평가,상담일지 33p
만2세.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33 페이지 /zip 파일설명 : [관찰일지+상담일지+ 발달평가 ] 만 2세 11명 2학기 관찰기록,발달평가,상담일지 33p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바르게 앉아서 먹을 수 있고 굉장히 꼼꼼하게 음식을 골고루 먹지만 가끔 먹기싫은 음식이 나오면 말보다는 행동으로 먹기 싫다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함께 배변 활동을 해주지 않으면 화장실에서 계속 거울을 보거나 비누로 손을 묻히고 계속 손을 비비며 노는 모습을 보이고 뒤 친구가 있거나 없거나 상관하지 않고 혼자서 천천히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건강 운동
신체 조절하여 균형을 잡을 수 있고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일 수 있다.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놀이를 즐기고 근육 및 시각과 협응을 통해 스스로 장갑을 낄 수 있가.부드러운 장갑을 감각으로 느끼고눈이 내리는 풍경을 회상하며 눈의 움직임을 신체 움직임으로 표현한다. 신체를 의도적으로 움직일 수 있으며 소근육을 조절해 좁은 면으로 블록 쌓기를 할 수 있다. 교사의 도움으로 폐쇄 공간을 구성하고 놀잇감의 변화를 알고 관심을 가진다.
의사소통
의성어를 사용하여 동물의 소리를 표현할 수 있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말 하고 있으며 자신의 요구와 느낌을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경험을 상대방에게 적절한 단어와 문장으로 말할 수 있고‘병원’이라는 특정 소재로 놀이하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역할에 따른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또래와 간단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낌. 긍정적 의사소통을 경험한다.
사회관계
같은 반 친구뿐만 아니라 익숙한 또래(동생)에게 관심을 보이며 상호작용을 시도하고도움이 필요한 동생을 도와야 함을 알고 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를 인식하며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예술경험
노래를 따라 부르며 손유희를 하는 것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어 보이고 멜로디 북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이 이루어진다.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노랫소리를 듣고 따라 흥얼거리며 멜로디 북에서 나오는 노래의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이며 신체 표현할수 있다.
자연탐구
동물과 관련된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동물에 관한 정보를 이전보다 더욱더 구체적으로 표현하고무늬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고 동물과 비슷한 무늬의 옷을 입은 친구를 찾을수 있으며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비교하며 자발적인 과학적 탐구를 즐긴다. 친숙한 사물의 이름과 특징(모양, 색, 용도 등)을 자세하게 알고 있으며 한 가지 기준에 따라 사물을 분류할 수 있다.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관련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바르게 앉아서 먹을 수 있고 굉장히 꼼꼼하게 음식을 골고루 먹지만 가끔 먹기싫은 음식이 나오면 말보다는 행동으로 먹기 싫다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함께 배변 활동을 해주지 않으면 화장실에서 계속 거울을 보거나 비누로 손을 묻히고 계속 손을 비비며 노는 모습을 보이고 뒤 친구가 있거나 없거나 상관하지 않고 혼자서 천천히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건강 운동
신체 조절하여 균형을 잡을 수 있고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일 수 있다.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놀이를 즐기고 근육 및 시각과 협응을 통해 스스로 장갑을 낄 수 있가.부드러운 장갑을 감각으로 느끼고눈이 내리는 풍경을 회상하며 눈의 움직임을 신체 움직임으로 표현한다. 신체를 의도적으로 움직일 수 있으며 소근육을 조절해 좁은 면으로 블록 쌓기를 할 수 있다. 교사의 도움으로 폐쇄 공간을 구성하고 놀잇감의 변화를 알고 관심을 가진다.
의사소통
의성어를 사용하여 동물의 소리를 표현할 수 있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말 하고 있으며 자신의 요구와 느낌을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경험을 상대방에게 적절한 단어와 문장으로 말할 수 있고‘병원’이라는 특정 소재로 놀이하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역할에 따른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또래와 간단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낌. 긍정적 의사소통을 경험한다.
사회관계
같은 반 친구뿐만 아니라 익숙한 또래(동생)에게 관심을 보이며 상호작용을 시도하고도움이 필요한 동생을 도와야 함을 알고 있다.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를 인식하며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예술경험
노래를 따라 부르며 손유희를 하는 것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어 보이고 멜로디 북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이 이루어진다.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노랫소리를 듣고 따라 흥얼거리며 멜로디 북에서 나오는 노래의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이며 신체 표현할수 있다.
자연탐구
동물과 관련된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동물에 관한 정보를 이전보다 더욱더 구체적으로 표현하고무늬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고 동물과 비슷한 무늬의 옷을 입은 친구를 찾을수 있으며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비교하며 자발적인 과학적 탐구를 즐긴다. 친숙한 사물의 이름과 특징(모양, 색, 용도 등)을 자세하게 알고 있으며 한 가지 기준에 따라 사물을 분류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공부BOX' 카테고리의 다른 글
2학기 관찰일지 만5세 관찰일지 및 총평 (종합발달평가첨부) (0) | 2024.08.04 |
---|---|
만5세 2학기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2학기 총평포함) (0) | 2024.08.03 |
[관찰일지] 만 1세 10명 1학기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0) | 2024.07.31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만드는 미래 (0) | 2024.07.30 |
[부모상담일지] 만 3세 2학기 20명 부모상담일지 (평가제) (0) | 2024.07.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