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BOX

[관찰일지+발달평가 ] 만 4세 24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평가제

by 어느새그곳 2024. 10. 6.
반응형
SMALL
[관찰일지+발달평가 ] 만 4세 24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평가제
 
 만 4세 24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발달평가 ] 만 4세 24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평가제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다양한 방법으로 점프를 해보며 자신이 점프한 자리를 눈으로 확인한다. 옆의 친구에게 “oo야, 나 여기까지 점프했어, 스티커 붙여줘”라고 말한다. 그러고 나서 “ 나 한번 만 더 뛰어볼게.”라고 말한 뒤 다시 점프를 하고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본 후 “아, 좀 더 멀리 뛸수 있었는데 아쉽다”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대집단 활동으로 교사가 동화를 들려 준다. OO이도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바르게 앉아 듣기를 한다. 동화가 끝나고 동화를 들어 본 소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자 OO이도 손을 번쩍 들고서 말해 보기를 시도한다. 교사가 물어보자 ‘봄은 따뜻해서 좋은 것 같아요’ 라고 대답해 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함께 사방치기 놀이를 하다가 친구가 사방치기에 던질 블록이 없어서 울먹거리는 모습을 보고선 00가 블록을 꺼내와서 친구에게 “야, 여기”하며 블록을 전해준다. 친구가 고맙다고 하며 다시 사방치기 자리에 앉자 옆으로 가서 앉는다. 사방치기를 하고 있는 친구에게 “야, 너 금 밟았어 ”하며 옆에 있는 친구에게 “너 차례야”하고 말해준다.
예술경험
0/0
노래를 듣던 ○○가 ʻʻ나 이 노래 알아!ʼʼ라 말하며 따라 부른다. 다음 노래가 들리자 말없이 듣던 △△가 ʻʻ나는 이 노래 알아!ʼʼ라 말한다. ○○도 말없이 듣다가 ʻʻ나도 이 노래 들어봤어.ʼʼ라 말하면서 머리를 좌, 우로 흔든다. △△가 소고를 꺼내어 두드리자 ○○가 미소를 지으며 소고를 꺼내어 두드린다. ○○와 △△가 소고를 두드리며 걷는다.
자연탐구
0/0
놀이를 소개하자 00는 “내가 먼저 해볼래요”라고 말한다. 00는 시작하는 소리와 함께 주머니 안에 공을 넣는다. 공을 하나씩 넣을 때마다 “하나 둘 셋 넬”이라고 말하며 수량을 센다. 6개를 알맞게 가져온 00는 “선생님 저 이제 6살 된 거 맞죠? 여섯 개 가져왔어요”라고 말한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다양한 방법으로 점프를 해보며 자신이 점프한 자리를 눈으로 확인한다. 옆의 친구에게 “oo야, 나 여기까지 점프했어, 스티커 붙여줘”라고 말한다. 그러고 나서 “ 나 한번 만 더 뛰어볼게.”라고 말한 뒤 다시 점프를 하고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본 후 “아, 좀 더 멀리 뛸수 있었는데 아쉽다”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대집단 활동으로 교사가 동화를 들려 준다. OO이도 교사가 들려주는 동화를 바르게 앉아 듣기를 한다. 동화가 끝나고 동화를 들어 본 소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자 OO이도 손을 번쩍 들고서 말해 보기를 시도한다. 교사가 물어보자 ‘봄은 따뜻해서 좋은 것 같아요’ 라고 대답해 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함께 사방치기 놀이를 하다가 친구가 사방치기에 던질 블록이 없어서 울먹거리는 모습을 보고선 00가 블록을 꺼내와서 친구에게 “야, 여기”하며 블록을 전해준다. 친구가 고맙다고 하며 다시 사방치기 자리에 앉자 옆으로 가서 앉는다. 사방치기를 하고 있는 친구에게 “야, 너 금 밟았어 ”하며 옆에 있는 친구에게 “너 차례야”하고 말해준다.
예술경험
0/0
노래를 듣던 ○○가 ʻʻ나 이 노래 알아!ʼʼ라 말하며 따라 부른다. 다음 노래가 들리자 말없이 듣던 △△가 ʻʻ나는 이 노래 알아!ʼʼ라 말한다. ○○도 말없이 듣다가 ʻʻ나도 이 노래 들어봤어.ʼʼ라 말하면서 머리를 좌, 우로 흔든다. △△가 소고를 꺼내어 두드리자 ○○가 미소를 지으며 소고를 꺼내어 두드린다. ○○와 △△가 소고를 두드리며 걷는다.
자연탐구
0/0
놀이를 소개하자 00는 “내가 먼저 해볼래요”라고 말한다. 00는 시작하는 소리와 함께 주머니 안에 공을 넣는다. 공을 하나씩 넣을 때마다 “하나 둘 셋 넬”이라고 말하며 수량을 센다. 6개를 알맞게 가져온 00는 “선생님 저 이제 6살 된 거 맞죠? 여섯 개 가져왔어요”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