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BOX

[발달평가] 만 3세 21명 1학기/2학기 유아발달평가

by 어느새그곳 2024. 11. 23.
반응형
SMALL

[발달평가] 만 3세 21명 1학기/2학기 유아발달평가

 만3세 1학기 2학기 유아 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4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발달평가] 만 3세 21명 1학기/2학기 유아발달평가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경험하고 실외 신체활동에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며 움직임을 조절하여 뛰어보고 달리기 등 기초적인 이동운동을 즐긴다. 식사를 할 때, 좋아하는 반찬과 그렇지 않은 반찬의 선호도가 있다.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먹어보려고 시도하는 태도를 보인다.질병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모습도 보인다.
의사소통
자신의 감정과 친구를 때리게 된 이유를 언어로 잘 표현하지만 친구와 말로 해결하기보다는 친구를 때리는 모습을 보인다. 평소 말이 많지 않고, 다소 수줍음을 타는 편이고 친구들과의 놀이에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보다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좋아하는 친한 친구와 함께하는 놀이를 즐기는 편이지만 최근 들어 여러 친구들과의 놀이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문장으로 친구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주도적으로 놀이한다. 친구와 함께하는 놀이에 즐겁게 참여한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도와주는 친사회적 행동이 나타내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친구에게 공을 빌려주며 친밀함을 표현하고친구에게 격려의 말을 건네며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시도한다.
예술경험
악기를 연주하는 방법을 알고 소리를 탐색할 수 있다.알고 있는 노래를 개사하여 멜로디에 맞추어 새로운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찰흙의 감촉을 느끼며 미술 놀이에 재미를 느끼고 참여한다.생각한 것을 주저하지 않고 찰흙으로 표현하여 설명할 수 있다.유아는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할 수 있다.일상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술 도구를 활용하여 태극기를 표현한다.
자연탐구
과학 영역을 좋아하는 유아는 평소에도 자주 들어가서 탐색하는 것을 좋아한다. 새로운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거부감없이 해 보려는 모습을 보인다. 수에 관심이 많아 수를 비교해보고 세워보는 것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해주는 부분이 필요하다.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경험하고 실외 신체활동에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며 움직임을 조절하여 뛰어보고 달리기 등 기초적인 이동운동을 즐긴다. 식사를 할 때, 좋아하는 반찬과 그렇지 않은 반찬의 선호도가 있다.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먹어보려고 시도하는 태도를 보인다.질병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모습도 보인다.
의사소통
자신의 감정과 친구를 때리게 된 이유를 언어로 잘 표현하지만 친구와 말로 해결하기보다는 친구를 때리는 모습을 보인다. 평소 말이 많지 않고, 다소 수줍음을 타는 편이고 친구들과의 놀이에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보다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좋아하는 친한 친구와 함께하는 놀이를 즐기는 편이지만 최근 들어 여러 친구들과의 놀이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문장으로 친구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주도적으로 놀이한다. 친구와 함께하는 놀이에 즐겁게 참여한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도와주는 친사회적 행동이 나타내고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친구에게 공을 빌려주며 친밀함을 표현하고친구에게 격려의 말을 건네며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시도한다.
예술경험
악기를 연주하는 방법을 알고 소리를 탐색할 수 있다.알고 있는 노래를 개사하여 멜로디에 맞추어 새로운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찰흙의 감촉을 느끼며 미술 놀이에 재미를 느끼고 참여한다.생각한 것을 주저하지 않고 찰흙으로 표현하여 설명할 수 있다.유아는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할 수 있다.일상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술 도구를 활용하여 태극기를 표현한다.
자연탐구
과학 영역을 좋아하는 유아는 평소에도 자주 들어가서 탐색하는 것을 좋아한다. 새로운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거부감없이 해 보려는 모습을 보인다. 수에 관심이 많아 수를 비교해보고 세워보는 것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해주는 부분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