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BOX

만3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15명 분량. 평가제A

by 어느새그곳 2025. 2. 3.
반응형
SMALL

만3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15명 분량. 평가제A

 만3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알려드립니다.
-개정된 평가제 기준에 맞게 1학기 자료와 2학기 자료가 연계됩니다.
-모든 파일은 hwp(한글 파일)이며, 알집(zip) 파일은 압축해제 누르시면 됩니다.

1) 자료 제목
-만3세 2학기(9월-2월)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
개정된 평가제 규정에 맞게 1학기와 2학기 내용이 연계됩니다.

2)소개글
-만3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15명이며, 총 15페이지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평가입니다.
같은 그림 템플릿을 클릭하시면, 1학기동안 관찰한 행동 발달 평가와 이어집니다.
3)목차
1. 관찰 내용
1) 신체 건강 운동
2) 예술 경험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2. 2학기 종합 평가
4)본문 내용 (내용의 일부만 작성 하였습니다)

[신체 건강 운동]
-원에서의 하루 일과에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참여합니다.
-자신의 소지품과 생활공간을 깨끗이 정리 정돈할 수 있습니다.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으나 스스로 수저를 사용하여 먹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집단으로 하는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제자리에서 구부리기, 뻗기, 꼬기 등의 운동을 따라 할 수 있으나 공간, 힘, 시간 등 움직임의 요소가 미흡하여 옆 친구와 자주 부딪히는 일이 발생합니다.

[예술 경험]
-동화를 듣고 제공되는 소품이나 의상을 사용하여 또래와 함께 극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음악, 춤, 미술, 극놀이 등 예술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합니다.
-능숙하지 않지만 미술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리듬악기에 관심을 가지고 자유롭게 소리를 내며, 간단한 리듬과 노래를 만드는 활동에 관심을 보입니다.
-자연과 생활에서 좋아하는 색을 찾아보는 활동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의사 소통]
-자신의 이름과 친구 이름 등 생활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에 관심을 보입니다.
-책 보는 것을 즐기고 책을 소중하게 다루려고 노력합니다.
-다른 사람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듣는 태도가 요구됩니다.(대화를 할 때 다른 행동을 하면서 듣곤 한다.)
-다른 사람의 쓰기 행동을 관찰하고 글쓰기에 관심을 보입니다.
-제시된 다양한 책에 관심을 가지고 선택하여 읽어달라고 하고 책의 그림을 보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자연 탐구]
-수량의 많고 적음을 비교할 때 물체 한 개에 수 이름을 하나씩 대응하여 수세기를 해보는 경험이 요구됩니다.(최근 수100판에 관심을 보여 자주 활동하고 있다.)
-생활 속에서 탐색과 관찰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주변의 자연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기를 좋아하며, 주변에 대양한 생명체가 있음을 알고 소중히여길 줄 압니다.


[사회 관계]
-교사에게 적극적으로 친밀감을 표현하며, 친구들에게는 서투르지만 다가가서 친밀감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일들에 관심을 보이며 실천해 보려고 합니다.
-가족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으며 긍정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여러 나라에 관심을 보이며 교사에게 질문을 하는 모습 보입니다.

[2학기 종합 평가]
-상세이미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