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BOX

관찰일지] 만 4세 23명 1년 관찰일지 46페이지(평가제)

by 어느새그곳 2024. 8. 9.
반응형
SMALL

관찰일지] 만 4세 23명 1년 관찰일지 46페이지(평가제)

 관찰일지 1년 동안 3월-2월 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4세 23명 1년 관찰일지 46페이지(평가제)


2학기 만4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년 9월 ~ 년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줄이 있는 데서 던져!” 하며 친구00이가 소리친다. 가지고 있던 5개의 투호를 다 던져 3개가 들어가자 나머지 두 개의 투호나무가지를 주워 다시 던진다. 바닥에 떨어지자. 가가까이 가서 손으로 들어 그냥 집어넣는다. “너 반칙이야. 줄 있는데서 해야지” 하며 친구 00이가 이야기한다.
의사소통
0/0
눈사람을 만드는 친구에게 다가가서 “너 뭐 만들어?”하고 묻는다 . 친구가 눈사람을 만들고 있다고 하자 00이가 “나 할머니랑 같이 눈왔을 때 눈사람 만들었는데, 그것만큼 큰 눈사람 만들면 진짜 웃기겠다”라고 말한다. 친구가 어떻게 그렇게 큰 눈사람을 만드냐고 하자 00이가 “만들 수 있어, 이렇게 ”하며 몸으로 눈사람을 표현한다.
사회관계
0/0
화장실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앞에 있던 친구가 뒤에 있는 00이를 민다. 00이도 뒤에 있는 친구에게 기대어 밀어낸다. 친구가 00이에게“야 너 왜 밀어”라고 말하자 00이가 “00이가 밀었어”라고 말한다. 친구가 교사에게 줄을 바르게 안서서 넘어질뻔했다고 말하자 00이가 바로 교사에게 “아니 내가 그런게 아니라 00이가 밀어서 나도 넘어질 뻔해서 밀어진거에요”라고 말한다. 친구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해주었냐고 묻자 “미안해”하며 친구에게 사과를 한다.
예술경험
0/0
스케치북에 꽃을 그리면서 “나는 무지개 꽃이 있으면 좋겠어요.” 여러 색을 사용해 색칠을 한다. “와 여러 색들이 들어가니까 정말 무지개 꽃이네. 정말 이쁘다.” 교사가 보고 이야기하자 “나무도 무지개 나무를 그릴 거예요” 하며 색칠을 계속한다.
자연탐구
0/0
학기초의 사진과 지금의 사진을 보면서 웃기 시작한다. “와 너 여기봐 머리가 색깔이 달라” 하며 친구의 머리색을 이야기한다. “너는 입었던 옷이 지금하고 같아. 그때는 커서 옷을 접었다. 지금은 아닌데” 하며 00이가 **이의 바지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어 진짜네. 내가 키가 컸나봐” 하며 서로얼굴을 보고 웃는다.

2학기 만4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년 9월 ~ 년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줄이 있는 데서 던져!” 하며 친구00이가 소리친다. 가지고 있던 5개의 투호를 다 던져 3개가 들어가자 나머지 두 개의 투호나무가지를 주워 다시 던진다. 바닥에 떨어지자. 가가까이 가서 손으로 들어 그냥 집어넣는다. “너 반칙이야. 줄 있는데서 해야지” 하며 친구 00이가 이야기한다.
의사소통
0/0
눈사람을 만드는 친구에게 다가가서 “너 뭐 만들어?”하고 묻는다 . 친구가 눈사람을 만들고 있다고 하자 00이가 “나 할머니랑 같이 눈왔을 때 눈사람 만들었는데, 그것만큼 큰 눈사람 만들면 진짜 웃기겠다”라고 말한다. 친구가 어떻게 그렇게 큰 눈사람을 만드냐고 하자 00이가 “만들 수 있어, 이렇게 ”하며 몸으로 눈사람을 표현한다.
사회관계
0/0
화장실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앞에 있던 친구가 뒤에 있는 00이를 민다. 00이도 뒤에 있는 친구에게 기대어 밀어낸다. 친구가 00이에게“야 너 왜 밀어”라고 말하자 00이가 “00이가 밀었어”라고 말한다. 친구가 교사에게 줄을 바르게 안서서 넘어질뻔했다고 말하자 00이가 바로 교사에게 “아니 내가 그런게 아니라 00이가 밀어서 나도 넘어질 뻔해서 밀어진거에요”라고 말한다. 친구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해주었냐고 묻자 “미안해”하며 친구에게 사과를 한다.
예술경험
0/0
스케치북에 꽃을 그리면서 “나는 무지개 꽃이 있으면 좋겠어요.” 여러 색을 사용해 색칠을 한다. “와 여러 색들이 들어가니까 정말 무지개 꽃이네. 정말 이쁘다.” 교사가 보고 이야기하자 “나무도 무지개 나무를 그릴 거예요” 하며 색칠을 계속한다.
자연탐구
0/0
학기초의 사진과 지금의 사진을 보면서 웃기 시작한다. “와 너 여기봐 머리가 색깔이 달라” 하며 친구의 머리색을 이야기한다. “너는 입었던 옷이 지금하고 같아. 그때는 커서 옷을 접었다. 지금은 아닌데” 하며 00이가 **이의 바지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어 진짜네. 내가 키가 컸나봐” 하며 서로얼굴을 보고 웃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