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BOX

관광4 관광창업론 학생 본인이 창업한 혹은 창업할 관광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

by 어느새그곳 2024. 9. 18.
반응형
SMALL

관광4 관광창업론 학생 본인이 창업한 혹은 창업할 관광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

 관광4 관광창업론 학생 본인이 창업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광창업론
◎ 과제명: 학생 본인이 창업한 혹은 창업할 관광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30점).

- 목차 -
1. 사업 추진 배경 및 필요성
가. 사업 개요
나. 추진 배경
다. 필요성
2. 사업 목표 및 기대효과
가. 사업 목적
나. 사업 목표
다. 내용
라. 기대효과
3. 사업 내용
가. AR(증강 현실)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콘텐츠 기획
1) AR(증강 현실) 기술 활용
2) 스토리텔링 중심 콘텐츠
나. AR(증강 현실) 체험존 설치
1) 핵심 장소 AR 체험존
2) 체험형 미션 도입
다.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 도입
1) AR(증강 현실) 기반의 다국어 지원
2) GPS 활용 자동 안내 기능
3) 맞춤형 가이드 제공
라. 전통문화 관련 AR 이벤트
1) 명절 이벤트 기획
2) 연중 기획 이벤트
라. 파트너십 및 홍보 전략 수립
1) AR(증강 현실) 기술 개발사 협업
2) 관광청 및 지자체와 협력
3)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4) 인플루언서 마케팅
4. 예상 추진 일정
5. 예상 사업 예산
가. 총사업비
나. 세부내역
6. 예상 성과1. 사업 추진 배경 및 필요성
가. 사업 개요
한국의 전통 민속촌을 AR(증강 현실) 기술과 결합한 새로운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관광객들이 AR(증강 현실)을 통해 한국의 전통 문화를 공간의 넓이와 날씨의 제약 없이 체험 할 수 있도록 하며, 첨단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한다.
나. 추진 배경
민속촌은 한국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소개하는 중요한 관광지이지만,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롭고 몰입감 있는 경험들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함,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AR(중강 현실)을 활용한 역사적 재현과 체험형 콘텐츠의 수요가 중가하고 있다.
다. 필요성
1) 전통 관광지의 경쟁력 강화 및 관광객 증가가 필요하다.
2)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의 요구를 충족 할 수 있는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야한다.
3) 관광지에서의 상화작용을 통해 교육적 가치를 높이고,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증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
LIST

댓글